Duplicate
🏢

우리가 일하는 방식

스노우볼은 이제 시작하는 회사입니다. 현실적으로 많은 것들이 부족하고, 필요하다면 내가 직접 만들어 나가야하는 상황이 부지기수일 것이고, 당연히 성공보다는 훨씬 더 많은 실패가 우리 앞에 놓여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에서 ‘함께하는 동료’는 우리가 더 멀리 갈 수 있도록하는 에너지가 될 것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원칙을 지키면서 일 할 수 있는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극한의 솔직함을 추구

직급과 직무에 상관없이 솔직한 피드백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합니다. 해야 할 이야기가 있거나, 물어봐야 할 것이 있다면 주저하거나, 에둘러 말하지 않습니다. 가감없는 솔직한 피드백과 토론을 통해서 서로의 맥락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어제보다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솔직함을 바탕으로 서로에게 ‘등 뒤를 맡길 수 있는 동료'가 되려고 합니다.

빠른 실행을 바탕으로 학습

80점짜리 5개가 100점짜리 4개보다 좋습니다. 성장하는 조직에서 ‘완벽한' 혹은 ‘100점짜리' 정답은 없습니다. 우리는 더더더 좋은 교육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 실행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평가받으려고 합니다. 빠른 실행은 단순히 ‘빠르게 결과를 낸다'가 아니라, 빠르게 우리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발견'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며, 반복적인 실행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학습 하는 조직이 꾸준한 성장이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야 할 이유를 찾는 조직

Y Combinator에 지원한 회사 중 0.4%정도 스타트업만이 성공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0.4% 성공보다 99%의 실패에 더 많은 가치를 두는 조직입니다. 스타트업에서 실패는 숨쉬는 것처럼 당연한 결과이고, 중요한 것은 실패에서 ‘무엇을 배웠으며’, ‘그래서 포기하지 않을 수 있는가?’를 찾아야 하며, 계속된 실패속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야 할 이유 스스로 찾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팀원 모두가 ‘시선은 하늘에, 두 발은 땅에 굳게'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